일 잘하는 여자의 결정적 스펙 - 여자, 어떤 상황에서도 일 잘하는 비결 50
여성들은 각종 분야에서 최고의 실력을 발휘하고 인정받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유독 회사에만큼은 뛰어난 여성 CEO 및 경영진을 찾기가 힘들다. 대체 왜 그런 것일까?
비즈니스 컨설턴트인 저자는 그 이유를 “오랫동안 성공의 대열에서 제외된 여성들이 남성들이 익힌 성공의 노하우를 제대로 학습할 기회가 없었고, 롤모델로 삼을 만한 성공한 여자 선배가 드물었고, 또 혼자 성공 노하우를 개척하고 계발해야 했기 때문이다”라고 말한다. 그러나 선천적으로 남성보다 뛰어난 능력을 갖고 있기 때문에 그 능력을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만 배운다면 결혼, 육아, 출산에 얽매이지 않고 얼마든지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해 계속 오래 일할 수 있고 성공할 수 있다고 이야기하면서, 여자들보다 남자들에게서 멘토링을 받으라고 날카롭게 충고한다.
“한국 사회에는 결혼과 출산 후에도 ‘계속 일을 하고 싶다’는 여성들이 급격히 늘어났다. ‘결혼할 때까지만 일에 전력투구 하고 싶다’라고 한 여성들의 직업관에 상당한 변화가 온 것이다. 오히려 ‘결혼은 선택, 취업은 필수’가 현대 여성의 가치관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들은 자신의 이름을 걸고 당당하게 스스로의 인생을 이끌어가고 있다. …이미 기득권을 지닌 남성들과 당당히 겨루기 위해, 더 나아가 그들을 압도하는 리더가 되기 위해 어떻게 연마하고 준비해야 하는지, 여성들이 지닌 무한한 능력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이 책에서 구체적으로 제시했다.”-본문 발췌
국방부 일본국 담당 분석관, 국가고시 연구학회 연구위원 등을 지냈으며, 신문사와 잡지사 편집국장 및 주필로 활동했다. 경영평론과 사보연재, 기업체 강연 활동으로 바쁜 틈틈이 비즈니스 컨설턴트와 경제경영 관련 전문서를 꾸준히 쓰고 있으며, 현재 CEO 마케팅 정보신문사 편집국장으로 있다. 저서로 『성공하는 영업사원의 말하는 기술』, 『사장과 간부의 성적표』, 『회사는 이런 인재를 원한다』, 『부자들의 절대 습관 신용관리』, 『2000년대는 전 사원의 마케팅 시대』, 『유능한 팀장이 최고의 회사를 만든다』, 『인맥이 사람을 움직인다』, 『리더가 알아야 할 50가지 습관』, 『제휴 마케팅』 등 다수가 있다.
들어가며
차례
chapter 1. 일 잘하는 여자의 결정적 '스펙'
chapter 2. 일 잘하는 여자의 결정적 '마인드'
chapter 3. 일 잘하는 여자의 결정적 '처세술'
chapter 4. 일 잘하는 여자의 결정적 '회사생활'
chapter 5. 일 잘하는 여자의 결정적 '인간관계'
chapter 6. 일 잘하는 여자의 결정적 '커뮤니케이션'
chapter 7. 일 잘하는 여자의 결정적 '재테크'
chapter 8. 일 잘하는 여자의 결정적 '자기계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