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50문장으로 첫 영어면접 본다
신입사원직에 지원하는 구직자에게 필요한 50문장!
기존의 영어면접 책들은 경력자들의 이직을 위한 표현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 직장에서의 업무 경험이나 사회 경험이 부족한 구직자들은 어떤 점을 어필해야 이 취업난을 통과할 수 있을까? 그 답을 50문장에서 찾아볼 수 있다. 『나는 50문장으로 첫 영어면접 본다』에서는 웰즈파고 은행, 메릴린치 등과 같은 세계적인 대기업에서 근무한 경력이 있는 저자가 직접 터득한 생생하고 다양한 영어면접 표현들이 엄선되어 있다. 자신의 대학 생활, 과외 활동, 직업관 등을 어떤 사람이라도 활용할 수 있는 50문장으로 정리하였기 때문에 어떤 면접에서라도 자신감 있게 임할 수 있게 된다.
50문장으로 어떤 기업에서도 영어면접을 치를 수 있다!
면접을 보는 것은 우리말이어도 어렵다. 영어로 면접을 치러내야 한다면 자신을 유능하게 포장하되 영어에서 있을 수 있는 문법적 실수 및 기업 문화의 차이, 해당 기업의 국가 배경을 함께 신경 써야 하는 등 그 어려움이 배가 된다. 하지만 영어면접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점은 기업체에서 유능한 사원을 검증하는 과정이니만큼 나오는 질문이 정해져 있다는 것이다. 결국 관건은 자신 있는 답변! 따라서 자신이 쉽게 외울 수 있는 문장과 표현으로 자신감 있게 ‘나’를 표현해야 한다. 해외 기업 실무 경험과 국내 영어교육 경험을 토대로 스티브 정이 정리한 영어면접 필수문장은 ‘나’의 가치를 극대화하여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어떤 질문에도 당황하지 않고 대답할 수 있게 해준다.
꼭 필요한 50문장을 효율적으로 익힌다!
군더더기는 빼고 엄밀한 기준으로 선정된 꼭 필요한 50문장을 철저히 내 것으로 만든다. 효율적인 학습을 위해 과정을 극도로 단순화하여 빠른 시간 내에 50문장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대표 문장을 공부한 후 3가지의 다른 응용 표현을 구사할 수 있도록 하였고, 카세트테이프에서는 대표 문장과 면접 샘플을 공부한 후 응용표현을 익히는 반복 훈련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다양한 방식으로 반복하여 공부하면, 적어도 50문장만큼은 확실히 쓸 수 있게 된다.
EBS `Power English` 프로그램을 통해 잘 알려진 대한민국 대표 비즈니스 영어강사. 원어민급 현지영어 경험과 웰즈파고 은행(Wells Fargo Bank), 메릴린치(Merrill Lynch) 등의 현지 비즈니스 경험, 오랜 국내 영어교육 경험을 두루 갖춘 독특한 경력의 Bilingual 강사이다. U.C.Irvine에서 경제학과 생물학을 전공했으며, U.C.Berkeley에서 경제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결혼을 하면서 국내에 정착하게 되었으며, 약 15여 년간 영어교육 분야에 종사해왔다. 통역학원, 고려대, 연세대, 외국어대, 동국대 강사, 서울여대 어학당 강사를 거쳐, 서울외국어대학교 통번역대학원에서 Public Speech를 강의했다. 또한 메가스터디에서 어학전문강사로 활약하고 있으며, 삼성인력개발원에서는 비즈니스맨을 대상으로 비즈영어를 강의하고 있다. EBS 라디오 `Power English(중급영어회화)` 및 EBS TV `영어단기정복`을 진행했다.
저서로는 『50문장영어 시리즈』, 『CEO 영어를 읽어라』, 『Steve Jung의 영어프레젠테이션이 쉬워지는 책』, 『Steve Jung의 영어로 토론하기 영어로 설득하기』, 『누구나 할 수 있는 3분 프리토킹』, 『New Larry King Live』, 『EBS Power English 시리즈』, 『EBS Listening Special』시리즈 등이 있다.
Part 1 나를 준비된 지원자로 만들어주는 학교 생활 말하기 8문장
Part 2 면접관이 수긍하는 지원동기와 목표 말하기 8문장
Part 3 경력자들도 인정할 만한 회사 및 사업 분야 말하기 5문장
Part 4 경험도 경력이 된다! 취업 전 경력 및 경험 말하기 7문장
Part 5 미래의 CEO감임을 보여주는 리더쉽과 문제해결능력 말하기 8문장
Part 6 최고 사원임을 나타내주는 두 가지의 자질 팀워크와 자기계발 말하기 7문장
Part 7 면접관에게 강한 인상을 남기는 고용 이유와 근무 조건 말하기 7문장